ABOUT US > 홍보센터


다오코리아, 무예스포츠 매트 KC인증·CE인증 동시 획득

이미지

 

최근 다오코리아는 지난 2월 중순 무예스포츠 매트로는 처음으로 국내 KC인증과 CE(유럽안전인증)를 동시에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다오코리아는 국내 유일의 국제규격 무예스포츠 매트를 생산·유통하는 회사로 발돋움하게 됐다. 국내 무예스포츠 매트시장을 넘어 세계 무예스포츠 매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확실한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태권도, 유도 등 무예스포츠 경기장에 사용되는 매트는 각 종목마다 정해진 크기, 탄성, 칼라 등 WTF(세계태권도연맹)나 IJF(국제유도앤맹)와 같은 종목협회에서 지정한 규격이 정해져 있어서 그 규격에 맞는 매트만을 사용할 수 있다. 

현직 IJF 심판이기도 한 전영천 다오코리아 대표는 선수 시절 품질이 좋지 않은 매트로 인해 부상이나 피부병 등을 앓았던 경험을 살려 무예스포츠 선수들의 부상을 막고 기량향상을 꾀하고자 2012년 다오코리아를 설립했다. 

다오코리아는 사업 초기 독일, 벨기에, 일본 등에서 매트 제품을 수입·유통하였으나 복잡한 유통 경로로 인해 대중적으로 보급하지 못했다. 이에 수입을 중단하고 직접 개발하기로 작정한 전 대표는 매트 연구개발을 위한 벤처연구소를 설립했다. 

오랜 연구 끝에 탄성과 무게 등 국제규격에 준하는 기술을 확보하고 우선 유도매트를 개발해 유도의 종주국인 일본산 유도매트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상품을 출시했다. 이어 태권도 종주국의 자존심에 걸맞은 국제규격 태권도 매트도 개발·출시했다. 

전 대표는 "전국유도대회, 청주세계무예마스터십, 태권도문화엑스포와 같은 큰 대회에서는 이미 다오코리아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동네 체육관 같이 보다 대중적인 공간에 설치하기에는 비용적으로 만만치 않아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생산단가를 낮추는 방법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1. 에코스쿨 브로셔

    Date2018.03.09 By관리자 Views1102 file
    read more
  2. [기사스크랩] 다오코리아, 한국발명진흥회 지정 글로벌IP기업으로 선정

    Date2017.05.19 By관리자 Views219
    Read More
  3. [기사스크랩] 다오코리아, 무예스포츠 매트 KC인증·CE인증 동시 획득

    Date2017.05.19 By관리자 Views585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